2007년 1월 29일 월요일

장이 끝난 자리

한 동안 사진을 찍으러 강원도에 못 갔더니 몸이 근질 근질해서, 그래서 무작정 떠나서 간 정선.
운 좋게도 장이 서는 날이라서 장 구경을 열심히 할 수 있었다.
원래 2일, 7일이 정선 장날인데 늘 제대로 기억을 못하고 산다.
핑계라면... 다른 기억할 거리가 너무 많아서... ^^;;;

점심 때 도착을 해서 우선 밥을 먹고 장 구경을 하자고 합의를 했고 또 동행한 친구가 얼마 전 정선에서 선지국을 맛있게 먹었다는 말을 하고 해서 아무 생각 없이(배가 고프면 원래 아무 생각 없다. 영리나 나나 다... ㅋㅋㅋ) "그럼 우선 선지국부터 먹자. 배고프다." 이러고 선지국 한 그릇 씩을 먹었는데 배도 고프고 맛도 있고 해서 냉면 그릇만한 선지국 그릇을 싹싹 비웠다.

그런데... 그런데... 이게 실수였다. 어흐흑...

장 속에 어찌나 맛있어 보이는 음식들이 많은지...

메밀 부침, 족발, 콧등치기 국수, 과자, 올챙이 묵, 녹두전...

동행한 친구는 원래 군것질을 좋아하지 않아 별 갈등이 없어보였지만 영리와 나는 배가 불러 먹어보지 못하는 걸 정말 아쉬워했다.

진짜... 아쉽다. 다음엔 꼭 밥 굶고 가야 겠다고 다짐한다.

특히 시장 한 가운데서 부쳐 파은 녹두전은... 저 멀리서부터 고소한 기름 냄새에 사람 힘을 쪽쪽 빼놓았다. 어흐흑...

뭐, 아무튼 그렇게 침 질질 흘리며 장 구경을 하고 사진 찍고 하다 근처에 경치 좋은 곳을 갔다가 돌아오니 이렇게 장이 파해 아무 것도 남아 있지 않았다.
물건 챙기고, 정리하고, 청소하는 사람들과 물건을 옮기러 온 차들 외엔...
이제 배도 다시 고파졌는데, 이제 다 먹어줄 수 있는데하며 입맛만 다시다 집으로 떠났다.

집으로 떠나기 직전 물론 장터에 있는 식당(분식집?)에서 콧등치기 국수로 저녁을 해결하고 왔지만 역시 아쉽다. 허허허...

떠나오는 길에서 본 장터는 참 쓸쓸했다. 밤이 일찍오는 산촌이라 더 그렇고 해가 지면 추워지는 곳이라 더 길엔 사람이 없었다. 다만 "과연 저 옷이 팔릴까" 생각이 드는 양품점(!)의 창에서 나오는 빛이 있었다. 좁은 인도를 비치는...


(2007년 1월 27일 토요일,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정선 장터, Sigma SD10, Sigma 12-24mm 4.5-5.6 EX DG, SPP 2.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