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0월 31일 화요일

춥고 쓸쓸한 새벽의 대~한민국!

 친구와 삼겹살에 소주를 한잔하고 집에 가려 택시를 잡았는데 무척 기분 나쁘게 하는 사람을 만났다. 술김이라 평소라면 피식 웃고 말았을 일을 가지고 꽤나 화를 내며 건대입구역에서 삼성역까지 걸어갔다. 가을이라고는 하지만 밤이면 춥기도 하고 그런데 반팔을 입고 잘도 걸어갔다. 술의 힘이다. 허허허...

기세 좋게 삼성역까지 가긴 했는데 시간이 시간인지라 삼성역에서 집으로 가는 버스는 끊어진지 오래였고 택시에 기분을 상했으니 춥고 쓸쓸하고 피곤해도 택시를 타고 집에 갈 생각은 하지도 않았다.

"새벽 첫 차를 기다려 타고 가겠다!"

20대 초반의 청춘도 아닌 녀석이 이런 생각을 했으니 나도 아직 많이 어린 모양이다.
객기나 부리고...
아주 어릴 때의 기억을 함께 가지고 있는 친구와 술을 마셔서 그런 모양인데... 몇 일이 지난 지금도 허리며 어깨가 뻐근해 죽겠다.

새벽 테헤란로에는 낮에 보이던 넥타이를 맨 당당한 비지니스맨들도 번쩍 번쩍하는 고급차도 없었다.
그저 쓸쓸함만 있었다.

대한민국 돈은 다 모이는 것같은 거리도...
새벽은 그냥 새벽이다.

춥고 쓸쓸해도 대한민국이 다 자기들 맘대로인 것처럼 고개를 처든 "것"들이 없어서 좋다. 하하하...


(2006년 10월 29일 일요일, 서울 강남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호텔 앞 테헤란로, Kiev-6c, Vega-12B 90mm 2.8, Kodak Portra 160VC / 24 Exp. / 2005-11, CuFic Normal Film Scan) Posted by Picasa

댓글 2개:

익명 :

ㅎㅎ객기와는 달리 사진은 진지하게 나왔는데요^^그래도 저시간에 건물에 불켜진곳이 많은걸보면 돈이모이는곳이 맞긴맞네요..ㅋ

Unknown :

오호... 날카로우세요... 역시 돈이 모이는 곳이 맞긴 맞는 것 같죠? 허허허...

댓글 쓰기